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 민달팽이유니온과 함께하는 청년주거탐사대 설명회 개최!!(하반기 회원모임 활동 안내)

2019-09-30
조회수 167



  안녕하세요? 민달팽이의 회원 및 조합원 여러분!! 그동안 민달팽이들이 무엇을 하는 지 궁금하셨죠?? 설악산에 첫 단풍이 내려앉은 지난 9월 25일 수요일,  민달팽이유니온은 2019년 하반기 회원모임 강화를 위해 콩 한쪽도 나눠먹고 참새가 방앗간을 드나들 듯, 민달팽이 회원 및 조합원 여러분들의 발걸음 재촉하기 위해 <청년주거탐사대>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신촌 연씨다방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는 회원 및 조합원 여러분들을 만나뵙고 민달팽이유니온의 하반기 회원활동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럼 성큼 와버린 가을처럼 민달팽이의 회원 모임 활동에 성큼 발을 디뎌 볼까요??


첫번째는 민달팽이유니온이 가지고 있는 현재의 고민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자 했습니다. 요즘 민달팽이유니온은 무엇을 하는 지 모르겠다, 민유가 다루는 주제는 어렵다 등 회원 및 조합원들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는 본격적으로 민유의 하반기 회원활동 소개를 시작했는데요. 우리는 하반기동안 생활동반자법 등 최근 새로운 가치로 떠오른 가족구성권과 세입자권리찾기의 일환인 등록임대주택 그리고 고시원'쪽방촌 등으로 대표되는 비적정주거에 대해 집중하고자 했습니다.

세번째로 세팀(가족구성권팀, 등록임대주택팀, 비적정주거팀)은 팀 모임에 대해서도 발제를 진행했는데요. 

<가족구성권팀>은 정책팀과 함께 성소수자주거실태조사, 주거급여 캠페인, 정책팀 세미나로 의제 확장활동에 의미를 두었습니다. 

<등록임대주택팀>은 세입자의 권리찾기 캠페인단 꾸리기에 본격 나섰는데요. 대중강연도 기획하고 있다고 내용을 전했습니다. 

마지막 <비적정주거팀>은 지난 여름 열렸던 청년주거아카데미의 심화과정인 2019청년주거상담사양성과정, 고시원실태조사, 원룸상식사전 개정증보판 편찬의 세부 활동을 발표했습니다.


  민달팽이유니온은 언제나 어디서나 회원 및 조합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의견이 듣고 싶습니다. 하반기 회원모임에 이미 신청해주신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상근자로써 뿌듯하기도 또 함께 할 생각에 보람을 느끼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더 빨리 만나 뵙지 못한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회원 모임은 모두 민달팽이의 회원 및 조합원 여러분들을 위한 활동입니다. 함께 할 수 있는 활동과 자리를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 중인 민달팽이유니온의 하반기 회원활동에 많은 관심 쏙쏙쏙 부탁드려요!!:D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