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 인권재단 사람 정기공모사업 <인권프로젝트-온> 선정

2020-03-23
조회수 742


민달팽이유니온은 작년부터 소수자들의 주거권 확보를 위해 <성소수자 주거권 네트워크>의 참여단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년 <성소수자, 주거권을 말하다> 세미나에 이어 올해에도 세미나를 지속합니다. 여기에 더해 주거상황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사례조사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인권재단 사람의 정기공모사업 <인권프로젝트-온>에 지원하였는데 최종 선정되었습니다.(짝짝짝!!!) 



폭력과 차별과 반대하고 인권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인 본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성소수자네트워크>로 함께 만들어낼 활동 뿐만 아니라, 선정된 다른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볼 수 있을 것들이 기대됩니다.


지난 19일에 협약식에 다녀왔고, 4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생활인의 어려움은 차별 상황에서 더욱 두드러진다는 사실을 더욱 자주 체감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주거권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장소에 대한 감각부터 시작하여 주거정책에서의 소외까지, 자본과 정상성은 치밀하게 그리고 다층적으로 차별을 만들어냅니다. 작년에 이어 진행될 세미나와 실태조사의 시간으로, 이론과 사례를 통해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