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 2020청년주거환경개선프로젝트 1단계를 완료했습니다 :)

2020-08-14
조회수 393


매일같이 비가 내리는 요즘, 민달팽이 회원/조합원분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민달팽이유니온은 끄물끄물한 날씨에 굴하지 않고 청년주거권을 위해 바삐 움직였습니다.


어떤 곳이든 청년 당사자가 주거문제를 이해하고, 실질적 주체로 나아가는 일은 무척 중요한데요. 민달팽이유니온은 지난 7월부터 성균관대캠퍼스타운과 함께 종로구 청년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서울시 전체 20대 주민등록인구 비율이 15%인데, 혜화동은 무려 26.3%로 압도적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문제에 다가가고 해결하기 위해 이번에는 3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단계는 ‘청년주거아카데미 교육진행’

2단계는 ‘청년주거지원 프로그램운영’

3단계는 ‘종로구 청년주거 실태분석 및 연구’입니다.


현재는 1단계가 끝나고, 2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6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 공지사항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공지] 2020 종로구 청년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홍보 기간이 짧았음에도 44명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주었고, 23명이 함께 참여하고 18명이 교육을 수료했습니다.

참여자의 대다수가 이번 교육과 프로젝트를 긍정적으로 평가해 2단계도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을 내어주었습니다.

2단계는 8월 15일부터 30일까지 성균관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주거상담과 동행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민달팽이유니온 ‘홈페이지-주거상담-성균관대주거지원센터’에서 신청받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면 망설임 없이 찾아와주세요 :)


 

민달팽이는 비가 오나 햇볕이 내리쬐나 청년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옆에서 응원하고 지켜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

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