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 민달팽이유니온의 한정판 부캐 ‘명륜동민달팽이센터’ 운영을 마쳤습니다!

2020-09-16
조회수 26

안녕하세요! 회원/조합원 여러분 :)

어느덧 더위가 가시고 가을이 찾아오고 있어요.

민달팽이유니온은 더위와 태풍의 한가운데서 ‘명륜동민달팽이센터’ 운영을 마쳤습니다.


아니!? 명륜동민달팽이센터가 뭐나구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하던 <2020종로구 청년주거환경개선프로젝트>1단계를 기억하시나요?

기억이 흐릿하다면 옆에 활동보고 참고하기! → [활동보고] 2020청년주거환경개선프로젝트 1단계를 완료했습니다 :) 

1단계에서 23명의 청년들과 주거권 교육을 진행하는 '청년주거아카데미'가 있었는데요!

여기서 교육을 들은 참여자와 함께 성균관대학교 근처에서 실제 주거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2단계이자 '명륜동민달팽이센터'운영이었습니다.


조금 더 쉽게 풀어내자면 민달팽이유니온의 한정판 부캐가 '명륜동민달팽이센터'입니다.

명륜동민달팽이센터는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 카페 1층을 대관해 8월 16일부터 개강 직전인 8월 말까지 운영했습니다.

이 센터에선 종로구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권 정보전달은 물론이고, 주거상담, 성균관대학교 주변 원룸촌의 주거환경실태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많은 고민을 했지만, 철저한 방역 아래 센터를 운영했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사진출처: 성균관대캠퍼스타운사업단 SNS 게시물]

[▲사진: 원룸촌 주변에 명륜동민달팽이센터 전단지를 붙이고 있다]


[▲사진: 방쪼개가가 의심되는 건물]
[▲사진: 방쪼개기가 의심되는 건물]


교육을 통해 또래 주거상담사를 양성했고, 실제 상담까지 이어지는 발전적인 활동이었습니다.

앞으로 3단계 '종로구 청년 주거환경실태조사'가 남아있으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민달팽이는 단풍이 드는 가을이 오나, 추운 겨울이 오나 청년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언제나 옆에서 응원하고 지켜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