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2020 청년주거 작은 연구모임 '슬기로운 연구생활' 연구가 진행중입니다.

2020-10-07
조회수 120

민달팽이를 사랑해주시는 모든분들 ! 안녕하세요 : )

더운 여름을 지나 긴소매를 찾게되는 쌀쌀한 가을이 왔습니다. 그러나 민달팽이의 활동들 만큼은 아직 뜨거운 만큼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연구사업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홈페이지에도 모집글이 올라왔었던 2020 청년 주거 작은 연구 모임 '슬기로운 연구 생활' 입니다.

2020 청년주거 작은 연구 모임 '슬기로운 연구 생활'은 청년들 스스로 청년 주거문제를 연구하고 대안을 발굴하는 연구모임으로 일상속 주거문제를 연결하여 청년주거 문제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 입니다. 

 

▲연구 지원자와 문제의식을 나누면서 한컷 !

 주거 여러 문제로 얽혀 있는 만큼 다양한 분들께서 다양한 주제로 지원을 해 주셨습니다. 좋은 문제 의식으로 지원해주신분들 많았으나 지원해 드릴수 있는 연구팀 수에 제한이 있어 모두 함께 하지는 못하였지만 이번에 함께 하지 못한분들도 다음번에 꼭 다시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작은연구모임은 한달에 한번 모든 연구자들과의 수다회를 진행합니다. 주거고민과 대안 모색을 서울청년주거상담센터가 함께 빌드업하고 센터와 참여모임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서 ‘What수다’ 라는 이름으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 1회차가 진행 되었습니다. 키워드를 통한 자기소개와 함께 문제의식(연구질문)/연구계획/진행사항/진행 중 어려운 점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은연구모임 어떻게 what-수다 ?!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모임은 가지지 못하였지만 어색함 속에서도 서로의 연구주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특히 다양한 분들이 지원해주신 만큼 연구진행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조언을 하면서 서로 역량을 쌓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신청링크로 이동합니다.

다들 어떤 연구를 진행하고 계신지 궁금하시다면 ! 연구종료 전 미리 만나볼 시간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2020 서울 청년학회에서 작은연구모임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세션으로 참여 하게 되었답니다. [세션2]청년X주거 - 슬기로운 연구생활 에서 문제의식과 연구소개를 토론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작은연구모임이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신청링크를 통하여 참여 부탁드리며 좋은 연구 결과와 함께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