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코로나야 커져봐라 내가 가만있나 랜선 운동회 하지' 제1회 민달팽이 랜선 운동회

2020-10-12
조회수 158

민달팽이를 사랑해주시는 모든분들 안녕하세요. : )


따듯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직접 만나 안부를 묻는것이 참 어려운 시기 입니다. 봄마다 찾아오던 민달팽이 운동회도 코로나로 인해서 다음을 기약하며 잠시 미뤄두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가 끝나기미가 보이지 않고 회원/조합원들과 모임에 목말랐던 민달팽이들은 온라인으로 운동회를 하는 방법을 생각하고야 마는데..! 이름하여 '제 1회 민달팽이 랜선 운동회' 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운동회라니 감이 잡히시나요?? 기획부터 쉽지않았습니다. 어떤종목을 할것인지,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한지, 과연 재미는 있을지... 걱정과 우려 속에서 어느때 보다 상근자들의 아이디어가 많이 필요한 기획이었습니다. 준비한 내용들을 같이 살펴볼까요 ?

-------------1부--------------

14:10-14:20 순서안내 / 새천년체조

14:20-14:50 참여자 전체 인사나누기 (자기소개) + 인생영화 

14:50-15:20 노래맞추기 게임 (은영) 

15:20-15:50 몸을 움직이는 게임: 몸으로 말해요 (30분 3분 3주제. 3게임) 

15:50-16:00 쉬는시간

-------------2부--------------

16:00-17:00 

1. 어몽어스 (채란)

2. 카트라이더 (스피드전: 은영, 아이템전: 찬) 

3. 캐치마인드 (용찬,지수)

오늘 소감 나누기


▲랜선 운동회도 할건 다 합니다. 

운동회의 첫 시작은 몸풀기로 새천년체조를 따라 했습니다. 민망해서 저희만 하면 어쩌나 했는데 다들 잘 따라해 주셨어요. 민달팽이 상근자들도 격렬한 온라인 게임에 대비하여 열심히 몸을 풀었는데 다들 집에서 하고 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어색한 분위기를 풀기 위해서 자기소개를 진행했습니다. 

자기소개 하는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부캐로 참석하였는데요, 머나먼 우주정거장에서 참석을 해주시고 노르웨이에서 유창한 한국어를 뽐내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특히 한글날을 맞이하여 세종대왕께서 직접 참가 하여 본인이 출연하신 드라마 '뿌리깊은나무'를 인생작으로 추천하여 다들 빵빵터지는 자기소개 였습니다.

 

▲노래로 응답하라 민달팽이 2020

첫번째 게임은 노래를 1-2초간 듣고 제목과 가수 노래 한소절 부르기 였습니다. 최신곡으로 리허설 해 봤을때 너무 쉬워서 추억의 노래들로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다들 너무 잘 맞춰 주셨습니다. 특히 한소절 부르기 민망해 하다가 끝으로 갔을땐 다들 서로 노래를 부르고 싶어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노래방에 못간 아쉬움을 저희 줌 노래방으로 모두가 하나되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두번째 게임 위원장의 화려한 댄스가 나를 감싸네...

두번째 게임은 몸으로 말해요 였습니다. 제시어 사물, 케이팝 음악, 속담을 민달팽이들이 몸으로 표현하고 참가자들이 맞추는 게임이 이였습니다. 이게임의 하이라이트는 뭐니뭐니 해도 저희 민달팽이유니온 최지희 위원장의 케이팝 댄스 였는데요. 화려한 춤 실력으로 모두를 웃게 해 주셨습니다. 아직까지도 아모르파티는 어떻게 맞췄는지 의문이네요...


2부에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대결로 어몽어스,카트라이더,캐치마인드를 진행했습니다.

 

▲게임을 할 줄 몰라도 재미있게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2020 민달팽이 랜선 운동회는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 하다 보니 미숙한 부분도 있었지만 열정가득한 여러분들 덕분에 잘 마무리할수 있었어요 ! 이번에 참가 하지 못하신 분들도 민달팽이는 언제나 열려 있으니 다음 활동에도 함께 해 주시길 기대할게요. 이렇게라도 얼굴을 볼수 있어서 좋았지만 얼른 코로나가 종식 되고 함께 운동장을 달리고싶어요 : ) 운동회를 재미있게 즐기신분들 댓글로 후기를 남겨주시는것으로 글을 마무리 할게요. 달팽달팽@@

~비하인드 사진 대.공.개~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