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달팽이는 

열심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활동보고] 낙태죄 폐지 촉구 릴레이 1인 시위

2020-11-06
조회수 68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이 주최한

낙태죄 완전 폐지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민달팽이유니온(민유)과 민달팽이주택협동조합(민쿱)이 함께 했습니다.

2020.10.12부터  법무부  「형법」 입법예고기간인 2020.11.16까지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는데요.

점심시간을 이용해 오후12시에서 오후1시까지, 하루 두 명씩 참여하며 1인시위에 참여했습니다 :)


저희는 매주 화요일 1인시위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10/20 (화) 용찬 & 은영 | 10/27 (화) 시도 & 채란 | 11/03 (화) 명은 & 회원 | 11/10 (화) 경서 & 지수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저는 민달팽이유니온 명은입니다!
가장 최근에 '모.낙.폐' 1인 시위에 다녀왔으니,참여 계기와 후기를 조금남겨보고자 합니다.


저는 낙태죄 폐지에 대해 소극적으로 찬성하고 있었습니다. 마음 속으로만 찬성을 외쳤달까요.

사실 밖으로 나와 먼저 이야기를 할 용기가 없기도 했고, 누군가 나를 지켜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먼저 나서는 것이 두렵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단체 차원에서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에 함께 하게 되었고, 1인 시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혼자였다면 할 수 없었을텐데, 누군가 함께하고 있다는 든든함이 1인시위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당일 또 하나 든든한 일이 있었는데요!

저희 회원 분께서 먼저 이 시위에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회원분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느데, 우연한 기회에 인사를 나눴습니다.

바람이 꽤나 많이 불었던 추운 날이었는데 함께 행동하고자 나와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답니다 (●'◡'●)


어떤 활동이든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부담 갖지 말고 연락 주세요 :)

민달팽이유니온은 오늘도 열심히 달립니다!

또 봐요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