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새롭게 주거취약계층으로 대두된 청년층의 당사자 연대로, 비영리주거모델을 실험하고 제도개선을 실천해 청년주거권보장과 주거불평등완화에 기여한다
세입자권리
세입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법률과 제도 개선, 청년주택 님비 반대 등의 활동을 진행합니다
[활동보고] 5차 주거복지센터포럼 진행 하우징랩
외근이 잦아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식 메일로 용건을 남겨주시면 가장 빠르고 확실합니다.
Copyright ⓒ 2021 민달팽이유니온 All rights reserved.
2018-5차 주거복지센터포럼이 9월 20일(목) 10시 ~13시 영등포구 당산 서울하우징랩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주거복지센터포럼은 국토부의 주거복지센터 시범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고, 주거기본법과 서울시 주거기본조례 개정(안)을 통해 주거복지센터의 역할을 명확하게 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 및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자 함으로써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주거복지센터와 한국도시연구소, 민달팽이 유니온 지역 주거복지센터의 센터장, 전주시청 주거복지과 주무관 등 각 주거복지 전문가가 참석 하였는데요!
주거사각지대해소를 위한 주거복지센터 활성화 방안과 정책 토론회 시간을 가지며 주거복지조례에 관해 개정되어야 할 부분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민달팽이 유니온도 서울시 청년주거기본조례에 개정방안 및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년들이 살고있는 집을 개선하는 데 행정이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고민을 나누었습니다. 주거기본조례와 주거기본법 개정과 발맞추어 내년까지 이어질 개정 논의에 대해 계속 관심가져주세요!